MSL 뉴스

[보도자료]

(주)엠에스엘 콤프레서, 소방 분야에 최적화된 공기호흡기 충전기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국제소방안전박람회 2025, (주)엠에스엘 콤프레서 부스 전경
"국제소방안전박람회 2025, (주)엠에스엘 콤프레서 부스 전경"

- 6.8L / 300bar 기준 5분 내 충전, 분당 400ℓ 토출로 신속 운용
- EN12021·CGA GRADE E 동시 획득, 조달청 우수조달·제3자 단가 계약 완료


[FPN 신희섭 기자] = (주)엠에스엘 콤프레서(대표 성시민)는 국내에서 가장 먼저 공기호흡기 충전기 개발에 성공한 기업이다. 50여 년이 넘는 역사와 축적된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선 소방 분야에 최적화된 공기호흡기 충전기 ‘M10X’를 선보였다. 이 장비의 토출량은 분당 400ℓ에 달한다.

6.8ℓ짜리 공기호흡기 용기에 300㍴ 고압의 공기를 충전하는데 5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일체형 삼중 안전장치와 정화 필터가 장착돼 있고 필터 파손 시 공기 순도와 기기 오염을 방지하는 기능도 탑재됐다. 엠에스엘 콤프레서에 따르면 ‘M10X’는 현재 조달청 우수조달 물품으로 선정돼 제삼자 단가 계약이 체결돼 있다.

‘M10X’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안전충전함도 관심을 끌었다. 엠에스엘 콤프레서의 안전충전함은 작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도록 작은 크기로 설계돼 공간적인 여유가 녹록지 않은 소방관서 등에 안성맞춤이라는 게 엠에스엘 콤프레서 설명이다.

공기호흡용기 충전 시 발생할 수 있는 결로와 소음을 줄일 수 있는 스마트 잔압 시스템이 장착됐다는 점도 특징이다. 엠에스엘 콤프레서 관계자는 “‘M10X’는 우리나라 규정뿐 아니라 유럽의 호흡용 공기품질 등급인 EN12021과 미국의 CGA GRADE E를 모두 획득한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