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L 뉴스
(주)엠에스엘 콤프레서, 2024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 참가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군용 공기압축기 트레일러 개발 완료, 다수 납품 실적 보유
(주)엠에스엘 콤프레서가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계룡대에서 열린 KADEX 2024(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 전시회)에 성공적으로 참가했다고 발표했다. 국내 최초로 호흡용 공기압축기 개발에 성공한 엠에스엘 콤프레서가 이번 KADEX 2024에 참가한 것은 민간 소방분야에서 축적한 50년 기술력을 국방·민방위 분야로 확장하려는 전략적 행보로 해석된다.
엠에스엘 콤프레서는 현재 전국 소방관서 85% 이상이 사용하는 공기호흡기 충전기를 제조하며, 한국가스안전공사로부터 안전충전함에 대한 성능확인을 인정받은 국내 두 번째 기업이다.
‘M10X’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안전충전함도 관심을 끌었다. 엠에스엘 콤프레서의 안전충전함은 작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도록 작은 크기로 설계돼 공간적인 여유가 녹록지 않은 소방관서 등에 안성맞춤이라는 게 엠에스엘 콤프레서 설명이다.
엠에스엘 콤프레서가 이번 KADEX에서 특히 주목받은 것은 이미 개발 완료되어 군에 다수 납품한 군용 공기압축기 트레일러 분야다. 회사는 군사 작전이나 장비 정비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이동식 공기압축기를 트레일러 형태로 개발해 실전 배치를 완료한 상태다.
엠에스엘 콤프레서 관계자는 "이미 여러 차례 군에 공기압축기 트레일러를 납품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며 "50년간 축적된 기술력으로 개발한 군용 특화 제품이 실전에서 검증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KADEX 참가 성과를 바탕으로 ▲기존 군용 공기압축기 트레일러 성능 고도화 ▲차세대 모델 개발 ▲추가 군 납품 확대 ▲해외 군수시장 진출 가속화 ▲국방 특화 R&D 투자 확대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