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L 뉴스

[전시/홍보]

(주)엠에스엘 콤프레서, 2025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참가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2025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전경
"2025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전경"

- 국내 호흡용 공기압축기 개발 선구자, 50년 기술력으로 혁신제품 선보여
- 축적된 기술력과 국내 최고 점유율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더욱 더 매진


(주)엠에스엘 콤프레서(대표 성시민, 구 명수리제작사)가 28일부터 30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5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성공적으로 참가했다고 발표했다.

국내 최초로 호흡용 공기압축기 개발에 성공한 기업으로 알려진 엠에스엘 콤프레서는 50여 년의 역사와 축적된 기술력을 자랑한다. 특히 국내에서는 두 번째로 한국가스안전공사로부터 안전충전함에 대한 성능확인을 인정받은 기업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특히 주목받은 엠에스엘 콤프레서의 제품은 안전충전함으로 핵심 특징은 소형화 설계다.

타사 제품과 비교해 가장 큰 장점은 작은 크기로, 작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도록 설계해 공간적인 여유가 녹록지 않은 소방관서 등의 고민을 해결한 것이다.

엠에스엘 콤프레서 측에 따르면 이미 10여년 전부터 안전충전함을 개발하고 시판해 왔다. 특히 국내 최초로 NFPA 기준을 충족하는 안전충전함을 개발해 주한미군부대에도 납품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엠에스엘 콤프레서 관계자에 따르면 회사는 이번 박람회 참가 성과를 바탕으로▲소방기관 파트너십 강화 ▲차세대 공기정화 기술 R&D 투자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